보도자료

도전과나눔, 전문대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창업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본문

22일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도전과나눔 업무협약
전문대 학생의 도전정신, 창의력, 혁신역량 함양 위한 특화과정 지원
지역의 기업가정신, 창업 활성화 방안 연계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 22일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두 기관은 전문대 창업교육을 활성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는 데에 합의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 22일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두 기관은 전문대 창업교육을 활성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는 데에 합의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회장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이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과 22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문대 창업교육을 활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기반의 직업교육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전문대 학생의 도전정신과 창의력, 혁신역량 등을 기를 수 있는 방안들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전문대 기업가정신, 창업교육 활성화 △청년 창업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협업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역기반 창업생태계 조성 △지역 창업교육 활력제고를 위한 특화과정 개발·운영 △창업지원 사업, 창업저변 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에 필요한 사항에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 김포대 교수)은 “그동안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식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은 다양했어도, 고등교육단계와 연계한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부족했다”며 “전문대에 필요한 창업교육과 산학협력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남성희 발전협의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의성, 문제해결 능력,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을 연마해 신산업에 적합한 우수 전문대 학생을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기반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과 인적·물적 협력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문 링크 :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0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