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대학신문] 우송정보대-㈔도전과나눔, 가족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본문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과 기업가정신 전파를 위해 전문가 멘토링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이 19일 우송정보대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창업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가족기업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홈플러스를 기획하고, 옥션과 이니시스를 이끌었던 우리나라 벤처창업 1세대인 이금룡 이사장이 운영하는 (사)도전과나눔이 그간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지원에서 더 나아가 국내대학으로서는 처음으로 우송정보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대학생 창업인재 양성 및 가족기업을 지원하기로 나서 많은 관심을 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우송정보대와 (사)도전과나눔은 △우송정보대 학생의 취·창업 활동 지원 △우송정보대 산학협력 가족기업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한 지속 성장 지원 △LINC 3.0 산학연 연계교육 참여와 협력 강화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우송정보대 엄준철 부총장은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창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산학협력 가족기업들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기업가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나눔의 이금룡 이사장은 “우송정보대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서 한국대표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우송정보대 산학협력 가족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그간의 벤처창업 경험을 살려 멘토로서 노하우를 전수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우송정보대에서 엄준철 부총장, 이용환 산합협력단장, 김수경 K-마이스터스쿨 학부장, 박봉석 교수, (사)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정환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